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몸에 붙어다니는 기업 글로벌 산화방지안정제 강자---- 송원산업

by 소나무주식 2021. 10. 31.

업황과 기업:

당사가 하고 있는 사업은 폴리머 안정제, 연료 및 윤활유 첨가제, 코팅제, 주석 중간체, PVC 안정제,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용액형 폴리우레탄, 가소제 및 특수화학제품(전기 및 전자용, 기능성 모노머, 난연재)의 제조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결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목표시장은 PP, PE, ABS , PVC 가공업체이고 앞으로 건설경기 호재에 따라 석유화학제품 업체도 호황이 올 거고 따라서 당사도 실적이 잘 찍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늘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제품 그리고 전기선 피복제 등드의 많은 이 플라스틱 제품을 만드는 데 있어서 당사가 생산하는 산화방지제 첨가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이 처럼 당사는 우리 생활에 없서는 는 안될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주봉 차트

주봉차트 출처 영웅문 hts

일단 긴 흐름에서 주봉 차트를 간단히 볼 필요가 있겠지요.

최근에 앞쪽에 큰 거래량들이 지속적으로 붙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그리고 코로나 경기 위축 위리고 장기간 박스 하단을 이탈한 주가를 박스권 내부로 돌려세운 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박스권 중간 부분 가이든 선을 잘 지지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이렇게 큰 거래량과 거래대금으로  박스권을 뚫은 주가는 박스권을 이탈한다 해도 대부분 얼마 시간이 지나면 다 금방 회복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전의 상승구간에서 23450원 부근까지 큰 거래량으로 앞전에 폭발하고  터치해주었기 때문에 현재 지지받고 지지선에서 박스권 윘 상단까지는 쉽게 갈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고요.

 

일봉차트 출처 영웅문HTS

좀 더 구체적으로 일봉 차트를 보면 앞전에 큰 거래량과 거대대금들이 붙은 모습을 볼 수 있죠. 그리고 52주 신고가도 찍은 모습을 볼 수 있죠. 그리고 지지 가이드라인 17430원을 잘 지지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보조지표를 보더라도 ㅣ현재 위치는 아주 좋은 매수 위치가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주 좋은 좋은 매수 위치에서 매수하면 무조건 바로 다음날 상승한다는 말인 것이 아니라 하락했다가 며칠 뒤 한 달뒤 상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중장기 투자하시는 스타일이라면  항상 이 생각을 념두에 두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제가 말하는 아주 좋은 매수 위치는 매수해도 큰 손실을 피할 수 있고 손실이 나더라도 회복할 수 있는 타이밍을 좁히자는 얘기입니다. 매수해도 유리한 자리라는 뜻이지 무조건 다음날 상승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그런데 단기 스윙매매 스타일이라면 이 얘기 달라지겠지요. 본이의 손절 윈칙에 따라 손절을 할 수도 있고 기업 상황과 재무 등을 고려하면서 들고 갈 수도 있습니다.

 

손익계산서 출처 영웅문HTS
현금흐름표 출처 영웅문HTS
재무상태표 출처 영웅문HTS

현재 당사의 시가총액은 4300억 정도로 평가받고 있고 손익계산서를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현금흐름도 꾸준히 돈이 잘 들어오고 있고 부채비율도 점점 줄어들고 있고 영엉이익증가율도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고 올해 영엉잠정실적을 공시한 바에 따르면 2021년 3분기 영업이익이 무려 300억을 기록했고 그러면 누계로 690억 정도 이므로 이 정도면 주가는 저 평가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뭐 차트도 나쁘지 않고요 제가 좋아하는 차트 위치이므로 이렇게 글로 여러분들한테 공유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오직 나만의 실력 수준과 기준에서  적은 글이니까요 투자나 매매는 꼮 본인 중심으로 하시면 좋겠고요.

그리고 당사 같은 기업은 우리가 생활함에 있어서 필수품을 만드는데 핵심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에 꾸준히 돈을 벌 수 박에 없고 중요한 것은 오로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도 진출하였기에 앞으로 더 성장할 충분한 여력이 있고 건설경기 호황 호재가 있을 수 있으므로 따라서 더 큰 실적을 잘 낼 수도 있습니다.

 

당사 같은 기업은 또한 이 같은 현재 주가 위치라면 저 같은 경우는 중장기 투자전략으로 투자할 것이며 현재 위치 17900원 --- 17430원 부근은 1차 매수로 들어가고 16000원 부근까지 하락할 수도 있으니까 16000원 부근에 오면 2차 매수에 들어갈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런 기업은  손절은 하지 않을 것이며 제 목표 가격까지 올 때까지 계속 사모을 생각으로 투자를 고려할 것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공유했던 기업들 중에서  요즘 실적시즌에 잘 체크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 추가매수를 하든 본인의 중심으로 본인 상황에 맞게 대응하면 좋을 거 같아요.

 

여기까지는 오로지 저만의  생각으로 적은 것이고 여러분들은 당사에 대해서 더 많은 제품 그리고 더 많은 공시를 보시고 공부해보시고 본인만의 투자스타일 매매 스타일에 맞게 투자나 매매를 하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추천이 아니고 저만의 매수하기 유리한 위치 플러서 좋은 기업을 공유했을 뿐입니다. 다음 주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소나무 주식 올림.

 

댓글